자주묻는 FAQ TOP5
  • 상품관련
    배송일이 지정되는 주문제작 신선식품으로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나 변경 처리가 어렵습니다.
    배송지정일 전일 08시 이전까지 1:1 게시판 또는 카카오 채널 채팅에 요청하시면 영업시간 내에 담당자가 취소와 변경 처리 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채팅상담 
    http://pf.kakao.com/_xaQxbad/chat
  • 상품관련

    제품별로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시고 소비기간내에 취식을 권장드립니다.

  • 배송관련

    택배 배송일 경우에는 시간지정이 불가하여 손님초대일 전날 받으시고, 냉장 보관 후 다음날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택배는 오전에 도착할지, 오후에 도착할지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배송관련

    제주, 도서산간지역은 배송 지연 및 상품 훼손의 우려가 있어 배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배송관련

    롯데택배로 발송되며, 택배배송은 발송 후, 다음날 도착을 원칙으로 합니다.

    손님초대일 당일에 택배 도착 설정은 권장하지 않으며, 가급적 전날 수령 후, 

    냉장 보관하신 후, 다음날 음식을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일반 택배는 배송당일 내(08:00 - 24:00)에 도착되며,

    손님초대일을 배송받는날로 설정할 경우, 손님이 오신 후에 음식이 도착할 수도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배송관련

    배송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주문하신 내용에 대해 100% 환불/보상해 드립니다.

    먼저, 택배의 배송사고라 함은 요청일 내 24시 이전까지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 배송관련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수령이 가능합니다.

    (주중 공휴일이 있을 경우, 공휴일과 공휴일다음날에는 일반택배 수령 불가)

     

  • 배송관련

    택배 배송의 경우는, 언제 도착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음식을 사용하시는 전 날을 배송받는날로 지정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많은 고객들께서 택배가 언제 도착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십니다.

    하지만, 택배 배송시간은 해당 택배사의 지역별 담당자에게 주어진 상황(물량, 배송루트 등)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마이셰프를 통해서 좀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겠지만, 

    담당 택배기사와 연락을 취할 경우, 다음날 물량에 따라서 달라진다는 일반적인 의견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반면, 택배기사의 담당 지역의 실질적 수령자가 연락을 취하는 경우는 좀 더 정확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마이셰프에서는 별도 배송시간 확인을 해 드리지 못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따라서, 택배 배송은 오전이 될지, 오후가 될지, 아니면 저녁을 먹고 난 후에 배송이 될지 확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당일 내 배송되지 못한 경우만 배송사고로 처리되어 주문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 배송관련

    택배 배송의 경우, 요청하신 배송받는날 내 배송만을 책임집니다.

     

    이런 이유로, 수령이 불가한 날, 주문에 반영하여 발송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받는날 지정이 불가하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전 날 수령해서 냉장 보관 하신 후, 다음 날 여유롭게 준비하여 상차림 하기를 당부드립니다.

  • 배송관련

    주문단계에서 설정한 배송받는날에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음식의 조리의 반영은 배송받는날 기준으로 작업되며,

    택배, 새벽배송, 퀵/버스 배송 등의 요청일에 맞춰 조리되어 발송됩니다.

     

    배송받는날은 고객님이 음식을 받고자 하는 날짜입니다.

    따라서, 배송받는날로 설정된 날짜에 상품이 도착합니다.

     

     상품(주로 공산품)을 주문하셔서 택배로 수령하신 경험 때문에 

    오늘 택배를 발송하면, 내일이나 그 다음날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공산품의 경우, 간혹 택배사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걸릴 수도 있지만,

    음식 등 부패할 수 있는 상품들은 무조건 택배가 발송된 바로 다음날까지 배송합니다.

     

    부패할 경우, 택배업체나 배송기사가 책임을 져야 함으로 

    이런 부패성 상품(수산물, 축산물, 식품 등)에 대해서는 지역의 택배담당자가 우선적으로 배송합니다.

     

    따라서, 택배의 경우 발송된 다음날(지정하신 배송받는날)에 도착합니다.

  • 배송관련

    주문하실 때 설정하신 배송받는날을 기준으로 배송준비가 진행됩니다. 

     

    배송준비상태로 주문내역이 보이면, 

    바로 그 당일에 발송을 위한 조리 등의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바로 다음 날 택배를 받으실 수 있으며,

    퀵이나 버스 배송 등으로 요청하셨다면, 같은 날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오전에는 '배송준비중'의 멘트가 보이고,

    오후 13시이후에는 '배송중(발송시 적용)'의 멘트가 보입니다.

     

    '배송중'의 멘트가 보이더라도 택배사의 전산체계에 입력되기 전까지는 해당 택배사의 조회에서 확인되지 않을 수 있으며,

    저녁 7시 이후라야 정상적인 배송단계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발송 시 '배송중' 멘트로 설정하며, 이 때 배송 문자가 발송됩니다.

     

    보통 배송포장 후 택배사로 인계한 이후, '배송중' 단계로 전환되지만, 

    간혹, 배송포장 후에도 '배송중'으로 배송단계를 전환하여 배송문자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 배송관련
    출고당일 08시 이전까지는 주소변경이 가능하나, 주문서 수집 후 생산이 진행되면 주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소변경 요청은 마이셰프 고객센터(1668-3980 또는 1:1문의 )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배송관련

    마이셰프는 배송방식에 따른 테스트를 거쳐 가장 신선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아이스패킹 후 배송해 드립니다.

    특히 택배의 경우 당일 제조한 상품을 다음날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빠르게 보내드리고 있어 신선한 상태로 배송됩니다. 

    하절기의 경우, 드라이아이스를 추가하여 신선도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제주/ 도서 산간 지역은 배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배송관련
    마이셰프의 모든 일반 택배상품은 롯데택배로 배송됩니다. 
  • 배송관련

    마이셰프는 고객님들께 신선한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배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문접수 후 제조한 신선한 제품을 배송해 드리기 위해 부득이하게 하루 이상의 준비기간이 필요합니다.

     

    주문하신 당일 수령은 어려우며, 오전 8시까지 주문/결제완료시 익일 수령 가능합니다.

     

    단, 상품페이지 내 주문 마감시간에 따라 배송일 지정이 가능합니다.

  • 배송관련

    택배배송(롯데택배)

    고객님이 지정한 배송지정일 당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택배사 운영시간 사이에 배송되며,
    택배기사의 배달 동선에 따라 배송 도착시간이 상이합니다.

    * 모든 배송은 시간지정이 불가하며, 주문 및 교통량에 따라 안내드린 시간보다 지연 혹은 조기배송 될 수 있습니다.

  • 기타

    환불/보상/반품 규정은 [이용안내>환불/보상]에 구체적으로 나와 있으며,

    각 상품 하단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파손, 누락 및 음식의 손상 등에 대해서는 환불이 이루어지지만,

    단순한 맛과 구매의향의 변화에 따른 환불 및 반품, 교환은 불가합니다.

     

    이는 제품의 특성상 반품이 불가한 음식이기 때문임으로 

    주문 전 꼭 희망하시는 상품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준비중일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기타

    농수산물 원산지표시 기준은 식품위생법의 식품 원산지표시 등에서 제시하는 기준을 적용합니다.

     

    가공품일 경우, 물, 식품첨가물, 당류(설탕, 포도당, 과당, 당시럽, 올리고당), 주정을 제외하고

    원료함량 순위에 따라 가장 많이 사용된 2가지 원료의 원산지를 표시하게 되어 있습니다.

    (상품 명에 표시된 핵심 식재료명도 별도 표기 대상임)

     

    따라서, 가장 많은 원료함량 2개에 대해서는 

    무조건 상품 상세페이지와 발송되는 제품의 라벨에 원산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상품별 상세내역 중 "식재료와제조인증" 란을 통해서 각 식재료에 대한 원산지를 정확히 표시하고 있으며,

    각 상품 상세페이지와 상품 라벨에도 국내산이 아닐 경우에는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적은 소량을 사용할지라도 명확히 원산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법적인 기준을 넘어서 고객님께 정확한 정보를 전하고 싶은 마이셰프의 마음입니다.

  • 기타

    수령하신 상품을 수취확인하시면 상품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나의 활동관리 -리뷰에서 작성 가능한 상품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마이셰프의 모든 상품은 검색기능을 통해 직접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상품명의 일부만 입력 시에도 검색이 가능하나 검색결과가 없는 경우 품절, 판매종료된 상품일 수 있습니다.

    상품의 판매 여부 등 상세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마이셰프 고객센터(1668-3980 또는 1:1문의)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도움 드리겠습니다.